제목 | 트렐로 써보신분?? (소켓관련 질문) | ||
---|---|---|---|
글쓴이 | 지훈임돠 | 작성시각 | 2013/10/16 00:15:38 |
|
|||
소켓 프로그램에 익숙하지 않아서 질문드립니다. 최근 대부분의 웹서비스는 실시간협업을 위해 소켓을 많이 사용하는 것같은데요. 트렐로를 예로 들면, 누군가 혹은 다른브라우저 상의 내가 카드의 이름을 바꾸면 1초내로 내 브라우저에서 카드명이 바뀌게 됩니다. 카드명 뿐만 아니라 코멘트 등의 다른 것도 마찬가지지요. 이 경우 이벤트 모델을 어떻게 쓸지 고민입니다. A,B,C,D,E... 는 소켓으로 접속되어 있고, A 가 카드명을 바꾸면, 이와 관련된 모든이들에게 카드명을 바꿨다는 이벤트를 보내고, 카드명을 바꿨다는 이벤트를 받은 이들은, 화면에서 ajax 로 처리를 해주게 되는... 그런 형식인지..? 혹시 경험담이나 좋은 모델이 있으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다음글 | - 값이 안나옵니다 (1) | ||
이전글 | 테스트 으으 (4) | ||
milosz
/
2013/10/16 06:57:54 /
추천
0
|
지훈임돠
/
2013/10/16 11:46:42 /
추천
0
miloszs// 아 제가 잠시 개념을 혼동했군요. ajax에서 비동기요청이라는 의미를 빼고 웹페이지의 부분치환이라는 의미로 사용했습니다. ;;;;
소켓으로 웹상에서 채팅이라던가 알림시스템은 만들어봤습니다^^ 다만 깔끔한 느낌이 들지 않아 다른분들은 어떠한 모델을 사용하는지 궁금해서 여쭤봤습니다. 저는 command 디자인패턴을 썼었습니다. ; |
소켓 프로그래밍으로 채팅 만드는 예제를 찾아보시면 쉽게 알 수 있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