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Q&A

제목 CI 3.x 에서 PG사에서 보내주는 EUC-KR 읽기 문제..
카테고리 PHP
글쓴이 아주머니 작성시각 2018/03/30 20:48:51
댓글 : 1 추천 : 0 스크랩 : 0 조회수 : 10267   RSS

안녕하세요.

제목대로 CI 3.x 에서 PG사 (결제, 본인인증 등..) 에서 보내주는 GET 또는 POST 값들중에

EUC-KR로 보내주는 텍스트가 iconv로 변환이 안되서 질문합니다..

 

상황 1. 문제는 있었지만 해결된 상태..

본인인증같은경우 암호화되어서 값이 오는데, 그 값을 복호화 후에 iconv로 euc-kr to utf8로 변환하면

정상적인 텍스트가 나오질 않습니다. mb_detect... 해보면 UHC(CP949)로 나오더라구요. CI말고 그냥 php스크립트 테스트 시 euc-kr로 잘 옵니다.

마찬가지로 그걸로 변환해도 안되구요.

이 때, 암호화된 텍스트를 shell_exec로 서버내 php스크립트에 인자 넘겨서 복화화 > iconv 후에 echo찍은걸 받으면

utf-8로 잘 나오는 텍스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상황1은 저런식으로 해결이 되는데.. 문제는 평문으로 받는 경우 인데요..

 

상황2. 지금 문제..

PG사 결제 후에 GET으로 파라미터가 넘어오는데 평문입니다. 이 경우 위처럼 iconv 해도 되질 않고요.

잘은 모르지만 CI index.php를 타고 오는 과정중에 인코딩에 문제가 생기는게 맞는 것 같은데 실력이 부족해 어딘지, 어떻게 해야할지

감을 못잡고 있습니다 ㅜㅜ. 

의심되는건 system/core/Utf8.php 인데.. 혹시 같은 경험이 있거나 해결책을 아시면 도움좀 부탁드립니다.

 

 다음글 CI 기초질문입니다. (4)
 이전글 html5 video 가 ie 에서 실행이안되요 도움이... (1)

댓글

변종원(웅파) / 2018/03/31 18:24:19 / 추천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