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제목 다른언어 같이 스터디 하실분 계신가요?
글쓴이 작성시각 2017/02/27 19:05:19
댓글 : 3 추천 : 0 스크랩 : 0 조회수 : 8304   RSS

php 하도 많이해서 지겨운데 스카이프나 facetime으로 같이 모여서 스터디 하면 혼자 하는거 보다 재밌을거 같은데...

 다음글 히이익! 큰일 날뻔 했습니다 히이익! (4)
 이전글 의욕이 없을때 ? (8)

댓글

방문넷 / 2017/02/28 18:30:52 / 추천 0

헐 PHP가 지겨우시다니!! 이제 php7 개막한지 얼마 되지 않으셨는데 좀더 즐기셔야죠!!!!

뭔가 스터디 목적이 분명하셔야할꺼같아요.. PHP말고도 다른 언어를 두루 섭렵 하실려는 열정에 따봉을 드립니다!

닉 님께서 어떤언어가 해보고싶으신지 혹은 뭔가 하나의 목표를 두고 언어들을 섭렵 하실껀지 한번 정하신다음 진행해보시는것도 나쁘지 않을꺼같아요.

/ 2017/03/02 11:02:30 / 추천 0
@방문넷 조언! 감사합니다 ^^ 호응하시는 분들이 없네요 ㅠ_ㅠ, php를 대략 8년정도 주언어로 사용했는데 자바진영에 잠깐 가서 보고 여러 블로그 보다보니 php의 단점들이 보이고(물론 능숙한 php개발자입장에선 그다지 큰 문제는 되지 않기도 하고, 언어자체가 자유러워서 저한테 맞는 언어라고 생각합니다.) 스킬업을 하고 싶은 마음에 인터넷에 여러 프로그래머가 떠드는 걸 보다보니 제가 php를 주로 쓰면서 생각의 폭도 php의 폭안에서 움직이고 있구나 하는걸 느끼니 좀 더 생각의 폭을 넓히기 위해서 다른 언어를 배워야 겠다 생각이 들더라고요. 물론 앞으로도 php가 주일거 같긴 합니다. 제가 배우고 싶은 언어는 rust go java c++ c#정도 있는데요. 파이썬이나 루비같은 언어는 같은 인터프린터 언어다 보니 현재는 흥미가 없고 node는 지금 실무에 사용하고 있어서, c++부터 파보고 자바 go 정도로 가면 재밌을거 같긴 한대, 아무래도 혼자 하려면 책 한권 읽고 끝날거 같다는 생각에 간단한 프로그램 같이 스터디하면서 개발하면 재밌을거 같아서 파티모아서 한번 해보면 어떨가 해요. ㅎ 아니면 r이라던지 얼렝 하스켈 같이 어려운 언어도 재밌다면 혼자선 겁나지만 같이 하면 재밌을거 같아요.. 물론 흥미를 유발하는 어떤 요소가 잇다면 파이썬이나 루비같은것도 재밌을거 같아요.
kaido / 2017/03/02 17:44:41 / 추천 0

ruby를 배울 목적은 충분하죠.

미국내에서 평균 연봉 1위 언어. 벤쳐 스타트업 들이 많이 사용하는 언어.

[혹은 일본으로 이직 할때도 좋음]

 

python 을 배울 이유도 충분하죠.

구글에서 뒤에서 밀어주고 있는 언어.

카카오가 사용하고 있는 언어.

희소생때문에 연봉이 높은편인 언어.

 

go를 배울 목적은 두말 하면 잔소리.

구글이 밀고있는 언어.

반응이 빠른 언어.

ruby 로 구축하고 돈 벌면 go로 다시 만든다는 말이 있을 정도.

 

유명한데에는 다 이유가 있는거죠 ㅋㅋ

 

아 근데... 구글이 민다고 전부 좋은건 아닌것이... 안습 dart.... 크흡.

 

그런데 뭔가를 그냥 배운다기 보단 배우는 목적이 필요합니다.

중요한건 이걸 어디다 쓸건지가 중요하지, 알고 있다는 큰 의미가 없는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