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Q&A

제목 국내 PG사 가입 대행 & 해외 결제 연동 관련 문의
카테고리 기타
글쓴이 골드잉여 작성시각 2016/12/30 16:36:57
댓글 : 2 추천 : 0 스크랩 : 0 조회수 : 15459   RSS

제목이 적절한지 모르겠습니다.

여쭙고 싶은 것은 홈페이지 결제모듈 관련해서입니다.

현재 홈페이지를 1-2건 제작 중이며, 지속적으로 늘어나 10-20건 이상으로 만들어나갈 것 같습니다.

각 홈페이지는 각각의 사업자로 PG사에 가입이 되고 결제모듈이 적용되어야 합니다.

당연히 PG사를 1개로 정하여 개발하려고 하는데, 가입을 하려고 알아보니 리테일러라는 개념이 있었습니다.

현재 이니시스, KCP는 리테일로 관련 문의를 한 상태이고, LGU+는 리테일 가입을 받지 않는 상태라고 합니다.

뭔가 대응이 깐깐한게... 리테일러로 가입승인이 날지는 모르겠습니다.

추가의 수입을 얻는 것은 중요하지 않고, 관리 및 개발의 편의성의 첫번째 고려대상입니다.

가입하는 쪽에서 가입 방법도 몰라서, 저희가 가운데에서 모든 것을 중재해서 진행해야 합니다.

 

1. 저와 같이 홈페이지를 대행하여 만드는 곳에서 리테일러로 가입을 하는 것이 일반적인 것인지요?

2. 만약 각각 pg사에 가입하고 제가 개발만 대행해서 진행한다면, 개발자가 계약자와 상이함으로써 발생하는 불편함이 있는지요?

  (도메인에 등록된 이메일을 분실했던 업체의 홈페이지를 변경하다가 엄청 고생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3. 국내, 해외 결제가 같이 이루어져야하는데, 우리나라에서는 무조건 이원화할 수밖에 없는 것인가요?

  (페이팔은 sandbox를 제공하기 때문에 미리 구현을 해놓았습니다만, 관리를 국내, 해외 이원화해야하는 불편함이 발생합니다.)

4. 국내 PG사 관련하여 제가 검색해서 내린 결론은 '국내 3사는 현재 어디를 가입해도 비슷하다', '해외 PG사는 Paypal이 정답이다' 정도입니다. 혹시 추천해주실 부분이 있으면 말씀 부탁드립니다.

5.. 혹시 초기 결제모듈 구축 관련해서 추가적으로 고민할 부분이 있다면 고견 부탁드립니다.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연말 마무리 잘 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다음글 여러 디렉토리마다 접근할 수 있는 사이트명을 다르게 ?... (5)
 이전글 [cordova INICIS 결제 관련] 결제 완료(e...

댓글

변종원(웅파) / 2017/01/02 16:45:48 / 추천 0

리셀러 가입이 쉽지는 않으실 겁니다.

개발자와 계약자가 상이하다고 문제될 건 없습니다. 테스트 아이디, 운영 아이디, 매뉴얼 및 샘플소스 받고 (아이피 등록 하는지는 기억이 안나네요)

개발진행하는데 문제없습니다.

아래 링크 참고해보세요.

http://cikorea.net/bbs/view/source?idx=14182&page=1&view_category=&lists_style=

http://www.iamport.kr/

골드잉여 / 2017/01/08 12:22:20 / 추천 0

후기 남깁니다.

1. 리셀러 가입은 진행중이기는 한데, 어떻게 결론이 날지 모르겠습니다.

2. 지금 홈피 제작 중인 곳은 웅파님이 링크로 알려주신, 아임포트로 결제모듈을 설치했습니다.

  이니시스, 페이팔 두개의 모듈을 설치해야 하는데, 거의 동일한 코드로 연동이 가능하고, 각 연동 작업 시간도 줄여주었습니다.

  다만, 아임포트가 얼마나 오랜 시간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해줄 수 있을지는 살짝 의문이 듭니다.

  (1개의 PG사를 연결하는 데는 무료, 저와 같이 필요에 의해 2개 이상을 연동하면 서비스 가입비가 있습니다).